국민은행, 구직자와 인력난 중소기업 가교역할 나서

입력 2015-11-17 18:26  

KB굿잡 취업박람회
면접까지 한자리에서



[ 김은정 기자 ] “한자리에서 여러 기업과 인터뷰할 수 있는 취업 박람회가 열린다는 소식에 충북 청주에서 왔습니다.”

국민은행이 17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연 ‘2015 KB굿잡 우수기업 취업 박람회’를 찾은 대학졸업 예정자 황건영 씨(25)는 “취업의 벽이 생각보다 높았지만 취업 정보를 얻고 원하는 기업의 면접까지 볼 수 있어서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”고 말했다.

국민은행은 중소·중견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돕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두 차례 취업 박람회를 열고 있다. 10회째를 맞은 이날 취업 박람회에는 특성화 고교 재학생부터 졸업을 앞둔 대학생, 제대 군인, 은퇴 후 재취업을 희망하는 60대에 이르기까지 9000여명의 구직자가 몰렸다. 국민은행은 행사가 끝나는 18일까지 1만6000명가량이 취업 박람회를 찾을 것으로 예상했다.

취업 박람회를 찾은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겸 국민은행장은 “청년 구직자들에게 희망을 주고 국민과 함께 성장해가는 ‘국민의 평생 금융 파트너’가 되겠다”고 말했다.

능력 있는 인재를 찾기 ㎸?기업 인사팀 직원들도 분주하게 움직였다. 이날 취업 박람회에는 국민은행, 인천시, 인천고용센터가 추천한 211곳의 우수 중소·중견 기업이 참가했다.

국민은행은 구직자들이 취업 희망 기업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업종별로 채용관을 나눴다. 임신, 출산,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을 위한 채용관도 따로 마련했다. 구직자들은 현장에서 직무적성검사를 받고 입사 지원서 작성과 화장법, 복장 등에 대한 취업 상담을 받을 수 있다. 해외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를 위한 국제기구와 대학 글로벌 캠퍼스가 운영하는 글로벌 채용관도 설치했다.

첫날 즉석 면접을 거쳐 취업에 성공한 구직자도 500여명에 달했다고 국민은행은 설명했다. 지난해까지 총 5474명이 이 박람회를 통해 취업에 성공했다.

김은정 기자 kej@hankyung.com




[인터뷰] 가치투자의 달인, "휘열"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




[한경닷컴 바로가기] [중국자유무역지구(FTZ)포럼] [스내커] [슈퍼개미] [한경+ 구독신청]
ⓒ '성공을 부르는 습관' 한경닷컴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